1. 회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한국언론정보학회 <방구석학당: 미디어 기억 연구>에서는 다음과 같이 두 번째 좌담회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관심있는 학회원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다 음 ▶
한국언론정보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시죠?
미디어 기억 연구를 공부하는 방구석학당에서는 지난번 <랭스로 되돌아가다> 번역자 이상길 교수와 서평 쓴 이기형 교수를 모셔 재미난 이야기 시간을 가진 바 있습니다. 이번에 그 연속 기획으로서 두 번째 좌담회를 이어가려 합니다. <발터벤야민과 메트로폴리스> 등 많은 저작의 사회학자이자 독립책방 주인이기도 한 아주대 노명우 교수가 주인공입니다. 생애의 기억과 글쓰기 문제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본 학당에서 노교수의 <인생극장>을 읽었습니다. 무명의 아버지, 어머니를 '고아'가 된 연구자의 미래 시점에서 재기억해 역사 속으로 현출시키는 흥미로운 텍스트입니다. 작가의 발표 후에 재미난 토론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 대화에 관심 있는 회원들을 함께 초대합니다. 좋은 말씀 같이 나누고 학회가 의욕 갖고 추진하는 공부방 프로그램에도 응원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주제 : 사회학자가 대신 쓰는 무명씨들의 자서전, <인생극장>
○ 발제 : 노명우(저자, 아주대 교수) : 희미한 '증상'들의 목격담과 자기 생애 기술
○ 토론 : 홍의미(중앙대 석사) : 여성(주의) 관점에서 읽어 보는 <인생극장>의 삶들
○ 시간 : 2022년 8월 13일 (토) 오후 2시(약 2시간 예정)
○ 장소 : 비대면 (Zoom ID: 748 698 3153, 비밀번호: 1234)
○ 연락처 : 전규찬(한국언론정보학회 미디어 기억연구 방구석 학당 간사, 한예종 교수)
eunacom@karts.ac.kr, 010-6734-16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