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회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한국언론정보학회는 동국대학교 커뮤니케이션 연구소의 '새로운 미디어 환경에서 기업의 사회 책임 활동의 전개와 방향' 학술세미나를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다 음 ▶
1) 세미나 주제: 새로운 미디어 환경에서 기업의 사회 책임 활동의 전개와 방향
2) 기획의도
- 오늘날 기업은 자신들의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고 사회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기 위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CSR) 활동을 증대시키고 있다. CSR 활동이 기업에 대한 소비자의 우호적인 태도를 증진시키고 그 기업에서 판매되는 브랜드 및 제품 가치를 증진시키며 궁극적으로 기업의 평판과 명성을 높인다는 점에 대해서는 이견이 없다.
- 하지만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이 증가할수록 기업의 사회책임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 또한 높아지기 때문에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은 시대의 변화에 따라 계속 혁신을 모색해야 한다. 특히 최근 조성된 스마트 미디어 환경은 소비자 간 정보의 유통 및 협력을 가속화시키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기업의 입장에서 소비자의 요구에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대처해야할 필요성을 제기한다.
- 이에 동국대학교 커뮤니케이션 연구소는 스마트 미디어 환경에서 기업의 사회 책임 활동은 어떻게 전개되어야 하고 그 방향은 무엇인지에 대한 논의를 수렴하고 검토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한다.
3) 일시 및 장소
- 일시: 2011년 6월 29일(수) 오후 3시-6시
- 장소: 동국대학교 사회과학관 5층 Conference Hall
4) 프로그램
▷ 사회: 황상재 (한양대)
▷ 주제 1: 위기상황에서 기업의 사회책임 활동 전략
- 발표: 김무곤 (동국대), 김소진(미디컴)
- 토론: 문철수 (한신대), 이종혁 (광운대)
▷ 주제 2: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기업의 공공 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사례
- 발표: 이승희 (커뮤니케이션웍스 대표)
- 토론: 이철한 (동국대), 조재수 (코콤포토노밸리)
5) 문의: 동국대학교 신문방송학과(02-2260-8723)
한국언론정보학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