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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내) 동국대학교 커뮤니케이션 연구소 학술세미나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879



1. 회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한국언론정보학회는 동국대학교 커뮤니케이션 연구소의 '새로운 미디어 환경에서 기업의 사회 책임 활동의 전개와 방향' 학술세미나를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다 음 ▶

1) 세미나 주제: 새로운 미디어 환경에서 기업의 사회 책임 활동의 전개와 방향

2) 기획의도
- 오늘날 기업은 자신들의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고 사회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기 위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CSR) 활동을 증대시키고 있다. CSR 활동이 기업에 대한 소비자의 우호적인 태도를 증진시키고 그 기업에서 판매되는 브랜드 및 제품 가치를 증진시키며 궁극적으로 기업의 평판과 명성을 높인다는 점에 대해서는 이견이 없다.

- 하지만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이 증가할수록 기업의 사회책임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 또한 높아지기 때문에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은 시대의 변화에 따라 계속 혁신을 모색해야 한다. 특히 최근 조성된 스마트 미디어 환경은 소비자 간 정보의 유통 및 협력을 가속화시키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기업의 입장에서 소비자의 요구에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대처해야할 필요성을 제기한다.

- 이에 동국대학교 커뮤니케이션 연구소는 스마트 미디어 환경에서 기업의 사회 책임 활동은 어떻게 전개되어야 하고 그 방향은 무엇인지에 대한 논의를 수렴하고 검토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한다.

3) 일시 및 장소
- 일시: 2011년 6월 29일(수) 오후 3시-6시
- 장소: 동국대학교 사회과학관 5층 Conference Hall

4) 프로그램
▷ 사회: 황상재 (한양대)

▷ 주제 1: 위기상황에서 기업의 사회책임 활동 전략
- 발표: 김무곤 (동국대), 김소진(미디컴)
- 토론: 문철수 (한신대), 이종혁 (광운대)

▷ 주제 2: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기업의 공공 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사례
- 발표: 이승희 (커뮤니케이션웍스 대표)
- 토론: 이철한 (동국대), 조재수 (코콤포토노밸리)

5) 문의: 동국대학교 신문방송학과(02-2260-8723)



한국언론정보학회장


 첨부파일
11-56_(안내)_동국대학교_커뮤니케이션_연구소_학술세미나.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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