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학회 공지사항

내용

     1. 회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한국언론정보학회가 발간하는 [한국언론정보학보]에서 통권 111호에 게재될 일반논문을 공모합니다. [한국언론정보학보]는 다양한 언론현상에 대해 거시적 관점에서 접근하고, 진보적 대안과 비판적 상상력을 추구하는 학문적 실천의 공간입니다. 한국 사회와 언론의 민주적 발전과 언론학의 성장을 위해 동참하고 기여할 수 있는 연구논문을 모집합니다. 

 

     3. 투고된 논문은 논문심사규정에 따른 심사절차를 거쳐 게재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논문작성 요령과 절차에 관한 사항은 아래의 내용을 참조해 주십시오.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다     음 ▶ 

 

1) 일반논문 주제: 언론 및 커뮤니케이션 현상과 이론에 관한 자유 주제 논문 

 

2) 논문작성 요령 

 

▷ [한국언론정보학보]는 [한국언론학보], [한국방송학보]와의 협의에 의해서 통일된 ‘언론 관련 학술지 논문 작성 지침(2014)’을 적용합니다. 

  

▷ 논문 분량: 제한 없음

  - 다만, 논문 심사 시 분량의 적정성이 평가대상이 되며, 원고지 180매(참고문헌, 표/그림 포함; 국·영문초록 제외)를 초과하는 경우 추가제작비를 제작 원가 기준으로 부담하게 됩니다. 

  - 국문초록은 500~600자 이내, 영문초록은 150~200단어 내외로 제한합니다. 

 

▷ 논문 투고 시 투고 논문에는 개인 정보를 포함하지 않아야 합니다. 논문 내용에서 저자의 이름이나 소속, 사사표기 등을 모두 삭제하여 주시고, 파일명에도 저자정보가 들어가지 않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연구윤리 준수동의서 제출

  - 연구윤리 준수동의서를 제출하지 않으면 심사에서 자동으로 제외됩니다. 이 점을 유의하시어, 논문 투고 시 반드시 연구윤리 준수동의서를 제출해 주십시오. 

  - 연구윤리 준수동의서는 첨부파일을 참고해 주십시오. 

  - 연구윤리 준수동의서는 온라인 논문투고시스템에 논문과 함께 업로드하여 주십시오. 연구윤리 준수동의서는 ‘스캔, 사진, 캡쳐’ 등 자필서명을 확인할 수 있는 경우에만 인정하고 있으며, 공동저자의 경우 모든 저자의 자필서명을 포함해야 합니다.

  - 연구윤리 준수동의서를 제출하고도 윤리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편집위원회의 결정을 통해 실명을 공개할 수 있습니다. 

 

3) 논문 제출 마감일: 2021년 11월 30일(화요일) 24시

  - 마감 시간을 지키지 못한 논문은 차기 호로 이월됩니다.

 

4) 발간 예정일: 2022년 2월 15일(화요일)

 

5) 투고 방법

  - [한국언론정보학보]는 온라인 논문투고시스템을 통해 논문투고를 받고 있습니다.

  - 온라인 논문투고시스템: https://dbpiaone.com/ci/index.do

  - 온라인 논문투고시스템의 이용 방법은 첨부하는 사용매뉴얼을 참고하여 주십시오. 본 학회 홈페이지 계정을 통해 로그인 가능하십니다.  

  - 온라인 논문투고 관련 문의는 편집간사(kacisjournal@kacis.or.kr, 010-3728-4979)에게 부탁드립니다. 

 

6) [한국언론정보학보]는 투고 자격 기준을 명확하고 엄격하게 적용하고 있습니다. 논문 투고 시 다음의 사항에 유의하여 주십시오.

 

▷ 투고자격: (저자 중 1인 이상) 한국언론정보학회 준회원 이상

  - 비회원의 경우 언론정보학회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신 후 이를 학회 이메일(kacis@kacis.or.kr)로 알려주시고, 승인이 완료된 이후에 투고절차 진행이 가능합니다.

  - 회원가입 승인(매월 25일 진행): 전월 25일~당월 24일까지 신청인 중, 가입비 및 연회비를 납부한 신청자를 대상으로 승인

  - 회원가입 관련해서는 학회 사무국(kacis@kacis.or.kr, 02-392-4426)으로 문의 바랍니다.

 

7) 논문 접수 및 심사 관련 문의

  - 김영빈 편집간사 (kacisjournal@kacis.or.kr, 010-3728-4979)

  - 김유정 편집이사 (eujong.kim@gmail.com, 010-8908-6835)

  - 한혜경 편집위원장 (hancon@pknu.ac.kr, 010-5303-8589)

 

8) 한국언론정보학보는 신진연구자가 논문을 게재할 경우, 연구지원금을 지원합니다. 관련 문의 사항은 편집위원회로 연락 주십시오.

 

 

 

한 국 언 론 정 보 학 회 장(직인생략)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