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학회 공지사항

제목

한국언론정보학회 <디지털미디어연구회> 설립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8.03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454
내용

     1. 폭염 속에서도 연구와 활동에 전념하시는 회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 한국언론정보학회 이사회는 725일 신규 연구 분과인 <디지털미디어연구회>의 설립 신청서를 검토하여 연구분과 운영규정에 의거 설립을 승인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3. <디지털미디어연구회(회장: 김호경 서원대 문화기술산업학과)>는 본 학회 정회원 16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래와 같은 설립의 목적과 활동 계획을 밝혔습니다.

 

     4. 신규 연구회의 이후 활동에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독려를 부탁드립니다. 연구회의 회원 가입은 김호경 회장(010-2999-7167)에게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다    음

 

1) 연구회 설립의 목적과 필요성

  - 현재 우리가 사는 시대는 초연결사회로 사람-사람을 넘어서서 사람-기계, 기계-기계가 연결되어 누구와도 거리 및 시간과 관계없이 언제나 연결될 수 있습니다. 가상·증강현실을 넘어서 혼합현실(MR, Mixed Reality)이 생활환경 저변에 확산하여 나아가고 있으며, 3D프린터로 생활용품과 의료용품을 직접 만들고, 무인 자동화 서비스로 상품이 개발되어 드론으로 이동하여 바로 집 앞까지 배송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제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성장의 기회가 따뜻함이 결여된 연결 구조를 더 확장하는 것은 아닌지, 변화하는 시대에 맞추어 어떠한 교육과 연구 프로그램을 개발해야 하는지, 어쩌면 우리 앞에 놓인 수많은 경우의 수가 도전하듯이 펼쳐진 것은 아닌지 의구심이 듭니다. 사회적 혁신의 움직임이 필요한 시대에 따라 한국언론정보학회 내에 신규 설립하고자 하는 디지털미디어연구회에서는 빅데이터 및 AI, 자율자동차 등 새로운 성장 동력 기술에 대해 경험하고 학습하며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2) 연구회 활동 계획

  - 한국언론정보학회와 연구 협의 추진 중인 현업단체와의 각종 포럼, 심포지움, 학술 세미나, 콜로키움 등에 적극 참여하여 연구 역량 강화 및 네트워크 활성화

  - 매달 다양한 연구 주제의 연구회 모임 진행

  - 2회 정기학술대회 별도 세션 구성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아마존 AI, 빅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진행

 

 

 

한국언론정보학회장(직인생략)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